인천 교동도를 아시나요?

2021. 11. 4. 00:02찍고 즐기고

겨울이 오기전 인천 강화 여행을 다녀왔지요.
가깝지만 엄청난 교통체증에 선뜻 나서기가 쉽지않은 곳이 강화일거 같은데 마음만 먹으면 여행 온 나를 칭찬하게 만드는 매력적인 곳입니다.

1. 교동도 대룡시장
교동도 안에서 큰 읍내시장에 해당하는 대룡시장은 너무 재미진 곳입니다. 지방곳곳에 큰 상권을 형성하는 시장과 다르게 골목마다 상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대룡시장 주차장 옆에 큰 대왕핫도그 집이 있는데 일반사이즈보다 큰 대왕핫도그가 3000원이에요.
크기만큼 맛도 좋다지만 저는 배불러서 패스했어요.


주말에 입소문 타서 그런지 사람이 엄청 많았습니다.
골목마다 레트로 상점들이 있고 옛 향수를 일으키는 아이템과 먹거리가 있습니다.

이북식 강아지 모양 떡으로 유명한 청춘브라보 입니다.
어렴풋 인절미 느낌도 나지만 쫄깃한 인절미와는 달리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듯한 찹쌀떡입니다.
대룡시장 오시면 꼭 시식은 필수죠!

오징어 게임으로 유명해진 달고나~
만들어진 달고나가 아닌 내가 만드는 달고나 체험장이네요.

옛 추억의 이발관이 어느새 분식점으로
탈바꿈되어 교동이발관분식점이 되었습니다.
이발관 간판에 분식점이라니 이색적이긴 하네요.

송화라고 생감자로 직접 감자칩을 만들어 파는 카페가 있는데 세가지 맛의 감자칩도 맛있지만 참기름병에 담아주는 커피가 이색적입니다.

매운 감자칩과 커피믹스 참기름병 기념으로 샀는데
감자칩..정말 맛있습니다!
사러 또 대룡시장 가고싶어요
예쁜 깡통에 담겨있고 한통에 11000원인데 생각보다 양이 많아요. 직접만든감자칩은 확실히 다르네요.


교동 대룡리 시장
인천 강화군 교동면 교동남로 35

2. 고인돌 유적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인 고인돌이 강화에 있어요.
고인돌 빙 둘러 보면서 역사의 산물이 이곳에 있다니 자랑스럽네요.

3. 조양방직카페
강화의 핫플레이스 조양방직카페입니다.
조양방직폐공장을 그대로 살려서 카페로 탈바꿈하면서 레트로하면서 이색적인 명소가 탄생되었습니다.
워낙 넓고 아기자기해서 왜 여태 여기를 안왔었을까 싶었습니다.

카페들어가기전 앞마당도 있는 그대로 야외테이블로 조성해놨습니다.

카페 실내는 레트로 장식으로 분위기를 올드하지만 클래식하게 꾸며놨어요

옛미용실 느낌입니다.

옛 낡은 책가방도 걸려있네요

카페 실내입니다
정말 어마어마하게 넓어서 젊은 연인들도 데이트장소로 많이 오는듯 합니다.

카페내 키즈존으로 꾸며놓은 장소인데 두더지게임과 어릴때 타던 말이 눈에 띕니다.

카페문을 나서려는데 다리미 손잡이보니
너무 잼있네요.

여기는 어디일거같으신가요?
음 바로..
변기가 놓인 여성 화장실입니다.
원래도 이색적인건 알았는데 화장실안으로 들어오면
변기에 앉기가 미안해지네요.
여성용 화장실 들어오시면 화장실 변기찾기를 해야합니다
방이 미로처럼 되어 있거든요.
급하지만 않다면 찾는 재미가 있습니다.

화장실 나오면서 보니 네마리에 말이 끄는 마차 느낌이 드네요.


조양방직카페
인천 강화군 강화읍 향나무길5번길 12
평일 11:00~20:00
주말 공휴일 11:00~21:00